개인정보처리방침

DM다이어트 서비스 이용약관

■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알파75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한다)가 제공하는 DM다이어트 온라인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를 회원(이하 “회원”이라고 한다)이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2조(정의)
① “회사”란 알파75 주식회사를 의미합니다.
② “서비스”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DM다이어트 온라인 서비스를 포함하여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에 정식으로 가입하여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계정’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하나의 로그인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회원 인증 및 서비스 가입 등을 관리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한 회원 식별단위를 말합니다.
➄ “회원정보”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정한 필수 내지 선택 입력정보로서 회원과 관련된 정보 항목을 말합니다.

■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DM다이어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약관에 동의한 모든 회원에게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더라도 본 약관의 일부 조항은 계속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회사가 변경 예정을 약관 공지 이후 회원이 변경 예정 시행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변경 예정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보며 변경 예정 약관을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외원의 피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보증 제한)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DM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한의원 안내 서비스
2) DM다이어트 관련 검사 예약 서비스
3) 기타 회사가 진행하는 DM다이어트 관련 서비스

② 회사는 회원과 의료인 간의 상담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따른 이용료를 회원에게 부과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본 약관 체결 시 유효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며 서비스 출시 이후 발견된 악성 컴퓨터 프로그램 등으로 인한 회원의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5조(서비스의 변경, 정지 및 중단)
➀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명시하여 사전에 공지합니다. ➁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요인 등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 및 중단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예측이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통제가 불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아래와 같은 불가항력적인 요인에 의하여 서비스를 정지 및 중단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단, 예측이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통제가 불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할 수 있습니다.

1) 정전,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2) 천재지변,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
3) 회사 이외의 서비스 제공업체가 제공하는 인프라 서비스 장애
4) 외부로부터 불법적인 침해로 인한 서비스 장애

■ 제6조(회원가입과 정보제공)
①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사가 요청하는 회원정보를 제공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② 회원의 허위 또는 불법적인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의 계정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자신의 계정을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➃ 계정이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회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만약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회사의 안내에 불응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➄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 제7조(회원의 탈퇴와 의무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되며 만약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3)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컴퓨터 바이러스, 광고성 정보,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유발하는 자동화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행위
4)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서비스 관련 소프트웨어를 복사, 수정, 판매, 양도, 대여, 담보 제공, 소스 코드 추출 등의 행위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타인이 관리하는 데이터 또는 정보통신망의 내용을 정당한 사유 없이 탐지하거나 누출, 변조, 훼손하는 행위
8)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서 요구되는 조치를 자신의 책임 하에 준수하고 이행해야 합니다.
➃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➄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습니다.

제8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을 적절하게 처리하는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이를 어기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동의 없는 영리적인 목적의 서비스 행위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사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1조(제재 조치 등)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가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➂ 회사는 본 조에 따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이 정당한 사유에 의한 경우에는 이로 인한 회원 또는 제3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해야 합니다.
②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권은 회사의 본점이 소재한 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3월 6일부터 시행됩니다.